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15:20:04
  • -
  • +
  • 인쇄
제1차 본회의 개의
▲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강릉시의회는 19일 오전 10시,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했으며 오는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임시회를 개회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과 '강릉시의회 의원 국내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으며, 김홍규 강릉시장의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따른 신년인사’가 있었다.

이어서, 이용래 의원이 ‘비행안전구역 고도제한 완화 촉구’를 주제로, 김현수 의원이 ‘강원연구원 영동분원 강릉 설립 촉구’를 주제로 10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기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에도 변함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강릉의 백년대계를 그려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하며“집행기관에서는 올해 시정의 첫 단추가 될 업무 보고를 꼼꼼히 준비하여 예산 투입이 적재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민생 안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릉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의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 일정 중 22일부터 25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사와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26일(금)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312회 강릉시의회(임시회)가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