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포롱’, 사이버 도박 예방 캠페인‘응답하라 1336’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9 15:30:28
  • -
  • +
  • 인쇄
▲ 사이버 도박 캠페인

[뉴스스텝]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 ‘포롱’은 오는 7월 초까지 사이버 도박 예방 캠페인을 관 내 중학교 3곳과 문화의 거리 등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천청소년문화의집 후기청소년(대학생)동아리‘포롱’이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주관, 2024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 예방을 주제로 제천 관내 중학교와 시내 일원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후기청소년(대학생)인‘포롱’동아리원들이 사이버 도박 관련 전문 강의를 듣고, 직접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하여 제천시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사이버 도박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캠페인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사이버 도박 간이검사, O,X 퀴즈, 도박근절 서약서 등으로 진행었으며, 특히 직접 디자인한 굿즈(키링, 부채, 스티커)들을 나눠주며 더욱 뜻깊은 캠페인이 됐다.

이채린포롱 회장은 “최근 들어 청소년들 사이 증가하는 사이버 도박을 놀이문화로 인식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캠페인을 운영하여 제천시 관내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적 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제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교류활동, 제천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운영, 인증프로그램,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활동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제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