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5:31:07
  • -
  • +
  • 인쇄
아토피 없는 영양 ! 아이가 행복한 영양 !
▲ 영양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보건소는 관내 어린이들의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아토피 예방 인형극'을 실시한다.

이날 인형극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및 미취학 아동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토피왕자 구출작전』이라는 제목으로 전문인형극단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으로 진행된다.

알레르기 질환은 사회경제적 성장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소아기의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돼 잦은 재발과 악화로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이번 인형극은 주제에 맞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아토피 예방관리법, 하루 1번 목욕하고, 즉시 보습제 바르기, 하루 2번 이상 보습제 발라주기 등의 내용을 에어바운스 무대와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주입식 형태의 내용이 아닌 아이들과 공감하는 라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배워 실천하게 함으로써 아토피 예방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양군 보건소장 장여진은 “이번 아토피 예방 인형극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과 조기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