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동, 자람동산 어린이집에서 ‘사랑의 기부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5:20:58
  • -
  • +
  • 인쇄
바자회 수익금 100만 원 기부…반찬 지원 사업에 사용 예정
▲ 고양시 창릉동, 자람동산 어린이집에서 ‘사랑의 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창릉동은 지난 22일, 동산동에 있는 자람동산 어린이집이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모금액 100만 원을 창릉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자람동산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진행한 바자회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동 특화사업에 사용돼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반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람동산 어린이집 남궁호선 관장은 “원아들과 바자회를 운영해 모은 기부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잘 전해져 추운 겨울을 지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미정 창릉동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자람동산 어린이집 원장님과 원아들에게 감사하다”며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