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10개만들기’ 마중물 전남대 ‘지대사’ 발대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15:20:31
  • -
  • +
  • 인쇄
▲ 지난 7일 전남대 용봉홀에서 ‘서울대 10개 만들기’ 마중물 캠페인인 ‘지대사(지역대학을 사랑하자)’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전남대 제공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입학처 주관으로 열린 ‘지대사(지역 대학을 사랑하자)’ 발대식 및 입학홍보대사 위촉식이 지난 7일 전남대학교 용봉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1일 전남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이근배 총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김상욱 국회의원, 전남대 총동창회 회장단, 광주광역시 고등학생의회 회장단, 학부모회, 그리고 ‘미스트롯2’ 우승자이자 국악학과 08학번 동문인 가수 양지은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대사(지역 대학을 사랑하자)’는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입학처장 협의회(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 회장 김경수 전남대 입학처장)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극심한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쏠림 현상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대학을 살리고, 지역 소멸을 막기 위한 교육 균형 정책의 일환으로 본격화됐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양지은 동문(국악학과 08학번)의 명예입학홍보대사 위촉식과 축하공연이었다. 또한 총동창회를 대표해 류혜경 총동창회장, 오형석 총동창회 이사장, 조성희 전 총동창회장, 그리고 총학생회를 대표해 신승환 총학생회장, 김경서 총동아리연합회장에게도 각각 위촉장이 수여됐다.

김경수 입학처장은 “이 행사의 의미는 전남대 최초의 입학홍보대사 신설”이라며 “캠페인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전남대 입학홍보대사는 영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위촉된 전남대 알리미는 각 전공에서 총 131명이 선발됐으며, 현재 호남권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전남대 전공 소개와 진로 멘토링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제1회 전남대 전공 알리미 P/T 강연 경연대회’를 펼쳤다. 17개 단과대학 알리미 학생들이 예선을 거쳐 4개의 팀이 경연해, 1위 수산해양대학 (김세현 알리미), 2위 약학대학 (정승은 알리미), 3위 수의과대학 (박혜란 알리미), 4위 생활과학대학 (윤동규 알리미)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선을 수상했다.

이근배 총장은 “입학본부에서 입학처로 승격시킨 이유는 건물을 세우기보다 사람을 세우기 위함”이라며 “지대사는 이재명 정부의 공약 ‘서울대 10개 만들기’의 마중물 캠페인으로, 전남대는 이 기회를 반드시 살려 지역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