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정읍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하는“함께 전북, 착한 한끼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5:25:39
  • -
  • +
  • 인쇄
무더위 속 나눔을 통한 도민 모두가 행복한 전북특별자치도 실현
▲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정읍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하는“함께 전북, 착한 한끼 나눔”

[뉴스스텝]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와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철수)는 7월 18일 정읍시 감곡면에서 3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름 보양식 삼계탕 나눔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했다.

‘함께 전북, 착한 한끼 나눔’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봉사단을 발굴 및 지원하여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기반을 다지고,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활동은 80여명의 전문봉사자들이 근력체크, 척추측만검사, 보청기점검과 관리유지법 안내, 귀반사, 네일아트, 노인복지관련 안내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미용에 집중한 활동을 전개했고, 새꽃봉사단, 여성봉사회, 감곡면 부녀회로 이루어진 푸드봉사단은 여름철 건강식인 삼계탕을 조리하여 제공했다.

김철수 정읍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오늘 준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과 보양식으로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함께 전북, 착한 한끼 나눔에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게 도와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영호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오늘과 같이 자원봉사를 통해 전북을 따뜻한 온기로 밝게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자원봉사를 통해 하나 되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계 올림픽 후보 도시 선정에 대하여 “전북의 14개 시군의 발전을 위해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 성공에 감곡면 어르신들과 함께 전북의 63만 자원봉사자가 한마음으로 응원하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의회, 서구 조례 530개 전부 손본다!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송승환·김남원·이영철 의원으로 구성된 서구 맞춤형 조례 입법평가 연구단체는 1일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찬성의원으로는 백슬기·유은희·박용갑 의원이다.주요 내용으로는 ①주민 복리 및 사회 현안 해결에 대한 기여도, ②조례 시행 효과 및 목표 달성도, ③입법취지에 대한 부합성 평가·분석 등을 통한 입법역량 강화와 체계

MBC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택된 대왕님표 여주쌀

[뉴스스텝]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주)문화방송 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정되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을 통해 출고됐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품질·안전성·맛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기념쌀로 최종 선정됐으며, 출고된 제품은 방송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 창사 기념쌀로

안양시, ‘안양7동→덕천동’ 행정동 명칭변경 주민의견 듣는다

[뉴스스텝] 행정동 명칭 변경 사업을 추진 중인 안양시가 만안구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 변경을 위해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동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의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주민의견 실태조사는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을 ‘덕천동’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 조사다.안양7동에 거주하는 전체 세대 중 60% 이상이 참여하고, 참여 세대의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