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4회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5:30:34
  • -
  • +
  • 인쇄
▲ 강릉시, 제4회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제4회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가 지난 25일 오후 1시 30분 중앙동 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중앙동 주민자치회는 지역발전 및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동 꽤(꽤나) 괜(괜찮은) 한마음축제 △셉테드 안심 골목길 △중앙동 버스킹 마켓 △월화거리 편의시설 길잡이 등 총 4개의 의제를 발굴, 지난 10일부터 주민총회 개최 전까지 온라인 사전 투표, 상설 투표소 및 찾아가는 투표소를 운영하여 2025년 주민자치 시행 사업을 결정했다.

윤병섭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의 큰 행사 중 하나인 주민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규자 중앙동장은 “중앙동 주민총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성숙하게 자리잡고 있고, 동민들이 직접 선정한 마을 의제사업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