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절기 어린이집 안전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5:20:21
  • -
  • +
  • 인쇄
어린이집 292개소 대상으로 내년 1월 17일까지 점검
▲ 제주시, 동절기 어린이집 안전 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폭설·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해를 대비하고, 화재·전기·가스 및 급식위생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내년 1월 17일까지 동절기 어린이집 정기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은 관내 어린이집 292개소에 대해 자체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고, 이 중 45개소에 대해서는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동절기 재난 대응 대책, ▲화재사고 예방 소방·전기·가스 안전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현황, ▲급식·위생 관리, ▲미세먼지 관리 현황 등이다.

점검 시 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또는 자발적 시정을 유도하고,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린이집 47개소에 대하여 동절기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한 결과, 12개소 16건에 대하여 행정지도를 한 바 있다.

김연자 여성가족과장은 “겨울철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아동과 보육 교직원의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절기 안전점검을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