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경북지회, 경북문화재단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 성공개최 업무협약’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5:20:32
  • -
  • +
  • 인쇄
대구·경북지역 공연 유통 활성화 및 공연문화 발전을 위한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 개최 예정
▲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 성공개최 업무협약

[뉴스스텝]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경북지회와 경북문화재단은 지난 24일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이하 아트마켓)’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경북지역의 공연 유통 활성화와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진행되는 아트마켓을 공동 개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트마켓’ 사업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 공연 교류 활성화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조 등이 협약에 담겼다.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은 지역 공연예술계의 창작과 상업화 지원을 목표로 대구·경북지역의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공연예술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평소에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문예회관 관계자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갑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경북지회장은 “아트마켓은 지역 예술가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협약을 통해 지역 예술 발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수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공연예술 산업 발전에 큰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다”며, “2025아트마켓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은 9월 8일 부터 9일 양일간 영덕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진천군, 지역 인재 양성 위한 손길 봇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용선)는 23일 (재)진천군장학회를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최용선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발생한 수익금이 진천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월에도 생거진천 문화축제 본부식당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400만원 상당의 이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