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다름이 모여 사랑을 빚는 다문화가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5:25:28
  • -
  • +
  • 인쇄
다문화가족 통합자조모임 ‘대산분회’ 추석맞이 송편빚기·전래놀이 행사 진행
▲ 다문화가족 통합자조모임 ‘대산분회’ 추석맞이 송편빚기·전래놀이 행사

[뉴스스텝] 서산시가족센터는 지난 9월 21일 대산읍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추석맞이 송편빚기 및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통합자조모임‘서·다·인(in)’대산분회(회장 장동복)가 주최하고, HD현대오일뱅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특히,‘예쁜 송편빚기 콘테스트’와‘한국 전래놀이 체험’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도록 했다.

참여 가족들은 저마다 개성 있는 송편을 빚으며 웃음꽃을 피웠고, 한국 전래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모습에서 명절의 훈훈한 정이 묻어났다.

행사 관계자는“문화적 배경은 다르지만 함께 어울리며 전통 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앞으로도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속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지난 25일 능주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최근 발표된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 '아동·청소년 삶의 질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스트레스 인지율, 범불안장애 경험률, 우울, 자살률 등)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하

전주 전통 김장문화, 전라감영에서 되살린다!

[뉴스스텝] 전라감영에서 전주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라감영 서편부지에서 ‘2025 전라감영의 날’ 행사인 ‘담그랑께 나누랑께’를 개최한다.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전라도를 대표하며 정치·문화·경제 중심지 역할을 해온 역사적 공간으로, 이번 행사는 전통 김장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중국에서 투자유치 활동 펼쳐

[뉴스스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Shanghai), 우시(Wuxi), 닝보(Ningbo) 일대에서 하동지구 산업단지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정은 제조업 기반이 강한 주요 도시에서 대송산단 중심의 하동지구를 적극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투자유치단은 25일, 상하이의 세계한인경제무역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