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시니어클럽,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5:25:37
  • -
  • +
  • 인쇄
정담맛차 푸드트럭으로 아이들에게 행복한 나눔 실천
▲ 고성시니어클럽,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참여

[뉴스스텝] 고성시니어클럽은 5월 3일 고성사랑회가 주관한 2025년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고성시니어클럽 공동체사업단 ‘정담맛차’(푸드트럭)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떡볶이와 슬러시를 무료로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고성군 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행사에는 다양한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해 체험활동과 먹거리 나눔 부스를 운영했으며, 고성시니어클럽은 푸드트럭을 활용해 먹거리 나눔뿐 아니라,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정담맛차’는 경남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의 일자리창출 지원으로 만든 사업단으로, 현재 고성군 작은영화관에서 분식류를 전문으로 판매하며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직접 만든 떡볶이, 토스트 등은 입소문을 타며 ‘고성의 숨은 맛집’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신형용 고성시니어클럽 관장은 “매년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아이들에게 맛있는 먹거리를 나누는 이 소중한 경험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고성시니어클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성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행사에 참여해 노인일자리사업의 긍정적인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뉴스스텝] 옥천군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총 7,442건의 10억 5천 6백만 원을 부과하고 군민들에게 납세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제2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12월 1일 기준 등록원부상 차량소유자에게 부과(연납차량 제외)되고, 2025년 12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납부는 물론 CD/ATM기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남해군 학교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목도리 뜨게질 봉사

[뉴스스텝]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에서 뜨개질 봉사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사전에 목도리 뜨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 후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목도리 뜨는 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제도권 안에 있지는 않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파주페이 가맹점 문턱 낮춘다… 가맹 기준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 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 12월 1일 개정된 경기도 지역화폐 운영 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그동안 가맹점 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