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문화거점센터 “과학으로 떠나는 제주 런케이션”두 번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5:25:11
  • -
  • +
  • 인쇄
선흘 동백동산에 이어 함덕 서우봉까지-
▲ 과학으로 떠나는 제주 런케이션”두 번째

[뉴스스텝] 제주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기부, 복권위원회, 창의재단과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2025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두 번째 2025 제주 과학문화 서우봉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에 진행된 ‘선흘 동백동산 곶자왈 투어’와 이어지는 행사로, 서우봉 오름의 동식물·생태·지질 자원과 역사 문화 자원을 투어 자료로 개발하여 과학적 안목으로 체험하고,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마을 관광 모델을 모색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2회차 프로그램인 ‘함덕 서우봉 투어’는 총 54가족이 신청했으며, 이 중 20가족이 심사를 거쳐 참가했다.

당일 비가 내리는 기상 상황 속에서도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서우봉 큰 탐방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조정하여 운영됐다.

2024년에 개발된 서우봉 투어 자료와 전문가가 제시한 탐방 코스를 기반으로, 투어 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 중인 전문 해설사들이 직접 해설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서우봉 일대의 자연과 인문 자원을 과학적 시선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자 대부분이 프로그램 내용에 높은 만족을 나타냈다.

특히 해설사의 전문성과 자연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 방식, 가족 단위 체험 구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으며, 전체적인 프로그램 만족도는 평균 90% 이상으로 나타났다.

제주과학문화거점센터는 “선흘 동백동산과 함덕 서우봉 투어를 통해, 단순한 관광을 넘어 자연과 과학, 마을이 연결되는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시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과학문화 자료의 고도화와 해설사 역량 강화를 통해 제주만의 지속 가능한 과학문화 관광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