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의소대, 함께해유’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5:20:30
  • -
  • +
  • 인쇄
▲ 서산소방서, ‘의소대 같이해유’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서산소방서는 2025년 하반기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역 재난현장 대응과 생활 안전 활동,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평상시에는 소방안전 홍보 및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는 민간 자원조직으로, 지역 안전문화의 중심축으로 자리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서산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상주하는 주민으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 4일까지이며, 지원자는 관할 119안전센터 또는 서산소방서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이력서, 증명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한웅교 예방안전과장은 “의용소방대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역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공의 이익을 위해 헌신할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