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청산도 갯바위 고립자 무사 구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5:30:30
  • -
  • +
  • 인쇄
▲ 완도해경, 청산도 갯바위 고립자 무사 구조

[뉴스스텝] 완도해양경찰서는 2일 오전 10시 21분께 전남 완도군 청산도 장기미 해변 인근 갯바위에 고립자 A씨(남,50대)가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구조에 나섰다.

신고 접수 직후 완도해경은 완도파출소·완도구조대·경비함정 등 가용세력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이후 현장 수심과 당시 기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경비함정 단정을 투입, 신고접수 23분만에 A씨를 구조했다.

구조 당시 A씨는 저체온증을 호소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확인됐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A씨는 같은날 오전 9시 20분경 떠내려가는 낚시용품을 회수하기 위해 개인 소유 무동력 고무보트에 승선했으나 조류 등으로 인해 조정이 불가해, 인근 갯바위에 하선해 고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갯바위에서 낚시 활동 시 조석 변화와 기상 상황을 사전에 충분히 확인하고, 고립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의회,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의회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2일 오전 시의회 1층 로비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일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강덕 시장과 서재원 정무특보 등 시청 간부 공무원,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이동업·연규식·서석영·손희권·이칠구 도의원, 공원식 포항지역발전협의회장, 진병수·박태식·이상구·문명호 전 시의회 의장, 한명희 의정회장, 이두우·강한국·김경춘·이순동 전

[2026년 신년사] 이종호 인천 중구의회의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18만 중구 구민 여러분!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달리는 말의 역동적인 기상처럼 뜻하시는 모든 소망을 기운차게 이루는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중구의회에 아낌없는 신뢰와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 덕

㈜뷰66, 양주시 나눔명문기업 3호 가입

[뉴스스텝] 양주시는 2일 시장실에서 ㈜뷰66과 함께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을 개최했다.‘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가 주관하는 법인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뷰66은 이번 가입을 통해 경기북부 제23호이자 양주시 제3호 나눔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이날 행사에는 임석재 대표와 가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경아 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