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甲辰年 해맞이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1 15:35:59
  • -
  • +
  • 인쇄
희망으로 힘껏 비상하는 영천!
▲ 기원제를 지내는 최기문 영천시장

[뉴스스텝] 영천청년상우협의회는 1월 1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영천전투메모리얼크 전망타워 일원에서 개최했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희망으로 힘껏 비상하는 영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행된 이날 행사는 명주농악보전회의 환영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 새해의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덕담, 새마을부녀회의 희망찬가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어느 때보다 활기찬 분위기를 띠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야이소상아 단체에서 추위를 달래는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공식행사 후에는 영천청년상우협의회에서 준비한 세시음식(떡국)을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해 소망 소원볼 만들기, 여의주-청룡 포토존 설치, 새해 소망·가훈캘리그래피 등 부대행사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겼으며, 한편에서는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결의 및 구호제창 등 개인뿐만 아니라 영천의 소망을 함께 염원하는 장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한 영천청년상우협의회 서민기 회장은 “새해에는 청룡의 힘찬 기운을 받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꼭 성취하길 바라며, 영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4년 청룡의 해에는 신년화두인 비룡승운(飛龍乘雲),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 듯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다는 뜻처럼 우리 시민들이 가진 힘을 발휘해 영천발전을 함께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