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사진 속에 담긴 `별` 감상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5:45:06
  • -
  • +
  • 인쇄
6월 18일(화) ~ 11월 30일(토) 김해천문대 전시실 일대
▲ 대상/ 붉은 태양의 모든 것/ 김규섭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우주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은 특별한 전시를 진행한다.

김해천문대가 한국천문연구원과 함께 국내 최고 권위의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선보이는 ‘천체사진 전시회’를 오는 18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올해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진행한 ‘제23회 천체사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2개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들은 아름다운 밤하늘 및 천체(심우주, 태양계, 지구와 우주)를 담은 사진들로 구성됐다.

특히 태양의 홍염, 쌀알무늬, 흑점 활동을 섬세하게 잡아내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던 김규섭 작가의 ‘붉은 태양의 모든 것’과 비현실적이고 신비로운 성운의 모습을 포착해낸 이충현 작가의 ‘비행 박쥐와 오징어 성운(Flying Bat and Squid Nebula)’등 화재의 작품들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제공한 고화질의 자료로 더욱 선명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이현규 담당자는 “한국천문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우주 깊은 곳에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현상들을 사진으로 담아낸 화재의 작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게 되었다”며 “온가족이 함께 천체관측 프로그램, 가상우주체험과 더불어‘별’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들도 여유롭게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천체사진 전시회’는 6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김해천문대 전시동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민생 한파 극복 나선 인천 중구,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추진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민생 한파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도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함으로써,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인천 중구의 지역 민생 안정 대책이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인천 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 영동권까지 확대해 2026년 전면 완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요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기록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을 2026년에 영동권역까지 확대·완료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각급 학교에 보존 중이던 비전자 중요기록물을 전자화하는 것으로, 2019년 착수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4년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23교와 일반계고등학교 89교의 학적기록물 총 215만 면을 전자화했다.

영암군, 지적기준점 전면 점검·정비 돌입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부터 지적측량의 정확성·신뢰성 확보, 영암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기준점 9,529점의 전면 점검과 정비에 들어갔다. 지적기준점은 토지의 경계·위치를 결정하는 지적측량의 기초자료로, 객관적 지적 행정, 토지소유자 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정확성이 요구되는 핵심 기반시설.영암군은 이번 전면 점검·정비로 노후·훼손·망실된 기준점을 정비하는 등 관리 실태를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