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익디자인고 학생들과 함께 연남동 골목에 색을 입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5:35:34
  • -
  • +
  • 인쇄
▲ 홍익디자인고 학생들과 함께 연남동 골목에 색을 입히다

[뉴스스텝] 마포구는 10월 23일 오전 10시, 연남동 끼리끼리5길 끝자락(연남동 375-95)에서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학생과 함께하는 연남동 벽화 채색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남동 ‘1동 1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사전에 주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벽화 채색 작업이 이뤄졌다.

이날 현장에는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학생 15명이 참여해 직접 붓을 들고 옹벽을 채색하며 지역의 공공미술 조성에 힘을 보탰다. 학생들은 수업에서 배운 디자인 감각을 실제 현장에서 실습하며, 사회봉사에 의미를 더했다.

작업을 마친 학생들은 “내가 그린 그림이 동네에 남는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작은 도움이지만 주민들이 이 길을 지나다닐 때마다 기분 좋은 마음이 들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현장을 방문해 벽화 작업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고 함께 벽화 채색 작업에 동참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배운 재능을 지역에 나누며 공공미술 조성에 함께해 더욱 뜻깊은 봉사활동인 것 같다”라며, “작은 손길이 모여 모두가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들어 준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상하수도본부, 내년 핵심사업 발주·집행 로드맵 점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5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본부장과 각 부장·단장, 과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26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6년 상하수도 분야 주요 사업의 추진 일정과 집행계획, 예상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부서별 역할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발주·공정 일정은 물론 민원·공정지연·국비 연계 등 리스크 요인을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생애주기 공공 동물복지 체계 갖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향해 동물복지 인프라를 돌봄부터 입양‧여가‧장묘로 확장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동물복지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 제주도는 1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에서 반려동물 놀이공원과 제2 동물보호센터 개관식을 열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인프라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반려문화의

구리시의회, 2026년도 예산안 7,437억4,720만2천원으로 최종 의결

[뉴스스텝] 구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9일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심의하여 총 743,747,202천원으로 수정의결했다.권봉수 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심의결과서를 통해 2026년 내수 부진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이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둔화된 1.8%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라 재정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동력 확보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