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1동, 통장워크숍 열고 소통·화합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5:45:36
  • -
  • +
  • 인쇄
▲ 고양시 중산1동, 통장워크숍 열고 소통·화합의 장 마련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은 지난 10일, 통장협의회가 통장의 역량 강화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장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강원도 동해시 및 강릉시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날 자연과 어우러진 관광 명소를 탐방하면서 심신을 치유하는 기회를 갖고, 통장의 역할과 통장조직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중산1동 통장협의회장은“통장협의회 워크숍이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사고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종료돼 기쁘다. 통장의 임무를 잘 새기고 중산1동의 발전을 위해 통장의 임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행정 발전을 위해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통장님들의 협조와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 이번 워크숍이 통장 조직의 화합은 물론 마을의 봉사자로서의 역량이 제고되는 기회가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