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5:45:27
  • -
  • +
  • 인쇄
20일 상권활성화재단 이사회 개최, 사업성과 보고
▲ 진주시,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진주시는 20일 상권활성화재단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2019년 7월 부터 2024년 6월)의 최종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진주 중앙상권은 140년 전통의 중앙시장(1884년 설립)을 비롯해 논개시장, 청과시장, 로데오거리, 지하도상가 등이 위치해 경남 최대의 상권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진주중앙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국비 등 80억 원을 확보해 지난 5년간 중앙시장 뉴먹자골목, 노점 매대 현대화사업, 논개시장 누들로드, 올빰야시장, 진주진맥브루어리, 청과시장 한소쿠리, 중앙지하도 상가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 조성 등의 사업을 통해 오래된 전통시장을 현대화하여 젊은 층과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며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상권활성화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중앙시장 · 논개시장이 문체부가 선정한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되고, 올빰야시장과 진맥브루어리 등이 야간관광 특화 명소로 부각되는 등 상인들과 시민의 노력으로 전통시장이 지역 관광의 중심 콘텐츠로 자리 잡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

이사회에 참석한 한 이사는 “침체된 도심상권의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권활성화재단이 2022년 설립되었다.

지난 5년간의 중앙상권 활성화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앞으로도 재단 이사들과 상인들의 중지를 모아 진주시 전역의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5년 동안의 중앙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중앙상권이 쾌적하고 찾고 싶은 상권으로 변모한 것에 대해 재단 이사 및 직원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그동안 추진된 사업을 유지발전시키고 다른 공모사업과 신규사업의 발굴로 우리 시의 원도심과 전통시장이 옛 명성을 되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