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후반기 원구성 후 첫 임시회에서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40:44
  • -
  • +
  • 인쇄
주요업무 402건, 민생 조례안 등 9건 심사
▲ 완도군의회

[뉴스스텝] 완도군의회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제322회 임시회를 열어2024년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402건, 민생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는 연초에 계획된 사업을 중간 평가하는 것으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시간이다.

세부 일정은 ▲15일 기획예산실, 인구일자리정책실, 해양치유담당관 ▲16일 행정지원과, 세무회계과, 민원봉사과, 주민복지과, 가족행복과, 경제교통과, 관광과 ▲ 17일 문화예술과, 체육진흥과, 농업축산과 ▲18일 해양정책과, 수산경영과, 산림휴양과, 환경수질관리과, 지역개발과, 건설과, 안전총괄과 ▲19일 농업기술센터,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시설관리사업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1차 본회의(박병수 의원 대표발의)에서 전 세계 시장에서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김 양식어장의 신규 개발과 과도한 규제를 풀고 소멸되어 가는 어촌을 살리는 특단의 정책 추진을 위해 ‘김 산업 육성 방안 확대 촉구 건의안’을 심의 의결한다.

건의안은 △지속가능한 고품질 김 생산으로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김 양식어장의 ‘신규 및 외해면허’를 확대하라. △김 우량종자 개발에서 생산‧유통‧수출까지 지원할 ‘국립 김산업 진흥원’을 대한민국 김 산업의 중심인 완도군에 건립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최정욱 의원의 완도군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조영식 의원의 완도군 문화예술의 전당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

집행부 안건은 ▲완도군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완도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완도군 참전유공자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완도군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완도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다.

김양훈 의장은 “후반기 원구성 후 첫 임시회인만큼 군정 주요 업무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미진한 부분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례안 등 안건심사 결과는 24일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