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광주시 식품위생과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5:45:42
  • -
  • +
  • 인쇄
어린이 체험관 조성 앞두고 우수 운영기관 벤치마킹 실시
▲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체험물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뉴스스텝] 경기도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경기도 광주시 식품위생과는 어린이 체험관 조성을 앞두고 우수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1월 21일,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경기도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와 함께 경기도 광주시 식품위생과 과장, 팀장, 주무관 등이 참석했으며,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의 시설관리 체계와 공간 구성,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견학과 논의가 이루어졌다.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 식품 안전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식품 안전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우수 운영 기관이다. 특히 체험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동선 설계와 위생적이고 쾌적한 시설관리,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은 방문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방문한 관계자들은 “그동안 여러 지역의 어린이 체험관을 방문했지만,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는 시설관리와 운영 측면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우수한 기관”이라며, “실제 운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공통된 소감을 전했다.

또한 부천센터는 전문 영양사와 전담 인력이 참여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유치원·어린이집 등 다양한 기관의 재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체험관 운영의 신뢰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부천센터는 체험관 시설관리 수준은 물론,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전반이 매우 모범적인 사례”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확인한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광주시 어린이 체험관 조성 시 보다 완성도 높은 공간과 교육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 강현주 센터장은 “부천센터가 시설관리와 운영, 홍보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일상적인 관리와 개선을 꾸준히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험관을 찾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운영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도시공사 공공수영장, 일요일 운영 확대 실시

[뉴스스텝] 구미도시공사는 주말 이용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구미 시민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공사에서 운영 중인 공공수영장을 2026년 1월부터 일요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사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기념관, 근로자복지관, 들성생활체육센터, 강동국민체육센터 등 4개소는 기존 월 1회 순번제로 일요일을 운영했으나, 2026년 1월부터는 일요일 격주 운영을 통해 월 2~3회

남원시, 2026년 시민공감 소통한마당 순회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현장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읍·면·동별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6일까지 12일간 관내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26 시민공감 소통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소통한마당은 그동안 남원시가 추진해 온 현장 중심 행정과 시민 참여형 시정 운영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점검하고, 현재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경남도, 지역개발계획 수립 착수... 균형성장 기반 마련

[뉴스스텝] 경남도는 지역 간 균형 있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향후 10년간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담은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도는 이날 도청 서부청사에서 18개 시군 공무원과 관계 용역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개발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를 열고, 시군별 지역개발사업 발굴 방향과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이번 지역개발계획은 도내 시군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