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기업들의 연이은 고향사랑기부로 훈훈한 감동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5:40:18
  • -
  • +
  • 인쇄
리드팜스(주)·나영환경·(주)다돈산업 각각 500만 원 기탁…지역사회 상생 실천
▲ 나주시, 기업들의 연이은 고향사랑기부로 훈훈한 감동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최근 리드팜스(주), 나영환경, ㈜다돈산업이 각각 500만 원씩, 총 15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양돈농장을 운영하는 리드팜스(주)(회장 안창수)는 축산업에서 발생하는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농장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등 주민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안창수 회장은 2023년에 이어 올해도 500만 원을 기부하며 누적 기부금 1000만 원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안 회장은 ‘나주愛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으며 1000만 원 이상을 기부한 공로로 소형 헌액판에서 대형 헌액판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안창수 회장은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삼영동에 위치한 환경기업 나영환경(대표 김형수)도 나눔의 뜻을 보탰다.

나영환경은 가축분뇨 수집·운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위생적인 축산업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형수 대표는 “기업이 성장하는 데 있어 지역사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축사 바닥재 전문 생산·시공 기업인 ㈜다돈산업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문평면에 소재한 ㈜다돈산업은 축사의 바닥재인 콘슬라트를 전문적으로 생산·시공하는 기업으로 콘크리트 베이스 실용신안 등록과 칸막이 디자인 의장 등록을 보유하는 등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장동호 대표는 “기업은 단순히 이익을 창출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기업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따뜻한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어 감사하다”며 “기탁된 기부금은 주민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