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9월 28일 ‘임산부의 날’ 기념 특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5:41:03
  • -
  • +
  • 인쇄
‘아기발달백과’의 저자인 김수연 박사의 특별강연
▲ 김해시, 9월 28일 ‘임산부의 날’ 기념 특강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9월 28일 오전 10시40분에 김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 특강은 19번째 맞이하는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출산 극복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해에는 김해 국제의생명과학축제 및 김해 의료박람회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의 날은 10월 10일로,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고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5년 제정됐다.

임산부의 날 기념 특강은 예비부부, 신혼부부, 임산부, 육아부부 등이 참여 가능하며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육아” 라는 주제로 아기 발달 백과의 저자인 김수연 박사가 특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홍보부스 운영과 캘리그라피 엽서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태아와 아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기 뇌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육아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육아로 힘들어 하는 부모 및 가족 모두가 행복한 육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의 날 행사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육아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신혼부부 또는 임산부들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건강한 육아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시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함께해주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