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5:45:46
  • -
  • +
  • 인쇄
▲ 김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뉴스스텝]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월 13일 오전 11시 40분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신기업가 선포식’을 가졌다.

관내 주요기업 대표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증진과 친환경 경영 등 사회적 변화와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이날 모인 상공인들 선언문에서 "지금 우리는 디지털 전환과 기후변화, 인구절벽, 사회구성원의 행복추구 등 새로운 위기와 과제를 맞이하고 있다"며"이런 이슈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도 역할을 새롭게 해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참여한 기업들은 신뢰와 윤리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가 정신의 필요성과 실천 명제를 담은 기업선언문을 낭독하고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주요 실천 명제를 살펴보면,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기업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와 존중으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 구성원의 보람과 발전을 위한 기업문화조성, 청정한 미래와 더 좋은 삶을 위한 친환경 경영, 일과 삶의 터전인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기관 경쟁력 높이는 ‘경영혁신 TF’ 발족…조직 혁신과 투명 경영 첫걸음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기관 쇄신에 나섰다. 경상원은 14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영혁신 TF’ 발족식을 열고 조직혁신, 투명경영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상원은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을 뒷받침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사업을 실행해 왔다. 특히 지난 6월

충남도, 도민 체감할 변화·혁신 함께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공공기관장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계획과 과제 실행력을 점검하고 실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율하고자 마련했다.이날 회의에선 충남연구원, 충남개발공사,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사회서비스원, 천안의료원

대전시립합창단,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흐와 헨델’을 선보인다.이번 연주회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의 합창지휘과 주임교수인 제임스 김이 객원지휘를 하며, 연주는 바로크 전문음악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대전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제임스 김은 세계적인 지휘자 헬무트 릴링에게 초청받아 그와 함께 학업을 이어가며 지휘와 독일음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