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왕과 떠나는 과거로의 시간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5:35:28
  • -
  • +
  • 인쇄
시, 3일 서학예술마을도서관에서 작가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장재득 작가 초청 강연 개최
▲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왕과 떠나는 과거로의 시간여행

[뉴스스텝] 전주시는 3일 서학예술마을도서관에서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해 영상으로 제작하는 유튜버로 활동 중인 장재득 작가를 초청해 ‘색을 찾아 떠나는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장재득 작가는 유튜브 채널 ‘복원왕’(구독자 26만 명)과 SNS 계정(팔로워 9만 명)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100년 전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해 엮은 사진집 ‘색을 찍는 사진관’의 저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7월 ‘복원왕’이 전주시의 1942년 이후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해 만든 영상은 전주시 공식 SNS계정에서 3만6000여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장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흑백사진을 컬러로 작업하는 이유와 과정을 시민들과 상세히 공유하고, 복원은 단순한 기술이 아닌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선순환임을 강조했다. 작가는 또 사진 선택의 기준과 원본 사진을 구하는 방법, 복원된 사진의 활용 방식 등도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이번 강연에 이어 지역작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 마을 예술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오는 12일에는 허지현 작가의 ‘친환경 업사이클링 생활소품 만들기’가 진행되고, 오는 10월에는 장미연 작가의 ‘복을 담은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 강연이 예정돼 있다.

박남미 전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은 “앞으로도 서학예술마을도서관만의 차별화된 예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체험형 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천에서 열린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페스티벌

[뉴스스텝] 2025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 대회가 20일, 21일 양일간 제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이번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대회는 416팀 1,832명의 선수단을 비롯해 관람객 등 5,200여 명이 참여해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대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OGN, 네이버 치지직 등 온라인상에서도 실시간 조회수 90,000여 회를 기록하며 대회 흥행에 성공했다.경기는 정식 종목으로 리그 오브

2026년 농식품 바우처, 12월 22일부터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이 2025년 12월 22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2026년부터는 지원대상 및 지원기간, 지원품목, 사용 매장이 모두 확대되어 보다 든든한 먹거리 지원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기존에는 생계급여(기존 중위소득 32% 이하) 수급 가구 중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구만 지원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2026년부터는 34세 이하의 청

증평서 민·군 화합 송년콘서트...음악으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오는 12월 23일 오후 7시 30분, 증평문화회관에서 민과 군(軍이) 함께 어우러지는‘민·군화합 송년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는 지역사회와 군 장병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무대에는 제37보병사단 군악대를 비롯해 가수 진주, 이한, 할리퀸이 출연한다. 군악대의 웅장하고 절도 있는 연주에 대중가수들의 무대가 더해지며, 세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