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세계 자살예방의 날(9. 10.) 홍보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5:35:46
  • -
  • +
  • 인쇄
▲ 고성군 세계 자살예방의 날(9. 10.) 홍보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자살예방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주간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는 뮤지컬 공연이 경남항공고등학교, 고성음악고등학교, 회화중학교, 하이초등학교 4개교 43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보건기관 종사자들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와 심리적 회복을 돕기 위해 실무자 소진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기업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 활동도 실시한다.

오뚜기SF와 금강중공업 근로자 500명, 고성읍사무소 이용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각 읍·면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와 자살 예방 슬로건이 담긴 현수막을 게시하여 군민들이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할 예정이다.

고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비밀 보장을 원칙으로 우울증 검사 및 자살행동척도 검사, 전문의 또는 정신건강전문요원과의 상담을 진행하니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홍성군, 을사년은 지역발전의 거대한 물길을 연 도약의 한 해

[뉴스스텝] “2025년 을사년은 지역 균형발전의 미래를 앞당기고 관광 인프라 확충, 인구소멸 극복, 미래성장동력 확보, 지역경제 활력 제고란 거대한 물길을 열어 준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홍성군은 을사년 송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으며, 활기차고 기대감 가득한 홍성 전성시대를 군민, 공직자와 함께 완성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우선 군은 “단결된 하나의 힘으로 7월 집중 호우 피해를 단기내 극복했으며

북구,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025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울산 지역 구·군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장관상(지방자치단체 부문)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고 포상,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북구자원봉사센터 인력 증원과 조리실 신규 설치 등 자원봉사 인프라 확충을 지원했으며, 기업이 지역사회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