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대구아트웨이 스튜디오 입주예술인(단체)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5:30:31
  • -
  • +
  • 인쇄
11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총 16개 스튜디오 입주희망자 모집
▲ 대구아트웨이 스튜디오 입주예술인(단체) 공모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가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는 지역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위해 스튜디오 신규 입주예술인(단체)을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아트웨이는 올해부터 일 평균 유동인구가 7천 명 이상인 입지를 고려해 시설 운영을 시민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총 16개 스튜디오를 쇼룸(8개)과 공방(8개)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으며, ▲쇼룸은 시각예술인 작품 전시와 소개 중심으로, ▲공방은 작품 제작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연계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쇼룸 분야로 대구지역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시각예술분야 예술인(단체)을 모집한다.

개인전 2회 및 활동 경력 5년 이상으로 기간이 유효한 예술활동증명 확인서를 보유한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쇼룸 입주 예술인에게는 입주공간(무상)을 비롯해 개인전 개최 및 평론가 매칭, 대구아트페어 참가, 입주 예술인간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공방 분야는 대구지역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문화예술 분야의 개인(단체)을 대상으로 한다.

대구아트웨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전 분야 활동인이 지원할 수 있으며, 별도의 자격 제한을 두지 않는다.

공방 입주 예술인에게는 입주공간(무상)과 함께 외부 기관과의 협력 기회, 입주 예술인간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입주예술인들을 위한 회의실, 예술인 라운지 등 대구아트웨이 내 공용시설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활동에 대해서도 대구아트웨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신청서 제출 전 시설 투어 참여가 필수다.

시설투어는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매일 14시(쇼룸), 16시(공방)에 진행한다.

지원자는 시설투어를 통해 스튜디오별로 상이한 물리적 환경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공간 특성에 맞춘 운영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시설투어 희망자는 사전 신청이 반드시 필요하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아트웨이는 올해 쇼룸과 공방 스튜디오 운영 체계 개편을 통해 지역 창작 생태계 활성화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술인의 창작 활동과 시민의 문화 향유가 함께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 지역예술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요강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과 대구아트웨이 누리집 에서'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는 대구아트웨이 공식 이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