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공연기획팀장, ‘공연기획자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5:40:24
  • -
  • +
  • 인쇄
▲ 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공연기획팀장, ‘공연기획자상’ 수상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9일 한국공연예술경영협회가 주관하는 제16회 공연예술경영상 시상식에서 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공연기획팀장이 ‘공연기획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상훈 팀장은 2006년부터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기획과 무대기술 감독을 맡아오고 있다.

군 단위에서는 보기 드문 고품격 공연을 꾸준히 선보이며 지역 문화 수준과 공연예술 향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함안문화예술회관을 전문공연장으로 정착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클래식 기반이 약했던 함안군에 ‘하우스콘서트’를 도입해 지역 클래식 저변을 확대했으며, 백건우, 이루마, 손민수, 미샤 마이샤키, 유키구라모토 등 국내외 정상급 예술가 공연을 성사시켰다.

이 같은 기획력은 다수의 공연이 전석 매진으로 이어지며, 지역 관객층 확대와 공연 만족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지역 공연 콘텐츠 개발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뮤지컬 〈수박수영장〉, 〈청춘연가〉 등 지역 기반 창작공연을 공동 제작해 전국 유통과 해외 진출까지 이어지도록 하며,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현실화했다.

또한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우수 공연 유치와 공연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연장 전면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주요 리모델링 사례로는 ▲무대 안전 난간대 설치 ▲객석 의자 지능형 제어 시스템 전국 최초 구축 ▲공기정화 분무 시스템 ▲예매표 무인 출입 시스템 등이 있으며, 이러한 첨단 시설을 도입해 지방공연장에 드물게 최상의 공연 환경을 조성했다.

한정된 군 단위 공연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장르와 작품성을 갖춘 다양한 공연을 적극 유치하며, 창원, 진주 등 인근 도시의 관객까지 찾아오는 지역 문화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팀장은 “지역에서도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기획해 왔다”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연예술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문화의 질적 성장과 관객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사)한국공연예술경영협회는 2008년 ‘공연예술경영상’을 제정해 매년 한국 공연예술 발전에 공헌한 예술경영인, 예술가, 단체, 그리고 우수 공연기획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