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 홍대 레드로드서 카운트다운 외치며 한 해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1 15:50:19
  • -
  • +
  • 인쇄
▲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페스티벌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뉴스스텝] 2023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마포구는 구민과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4년을 맞이하기 위해 처음으로 홍대 레드로드에서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오후 10시부터 무대에서는 ‘2023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의 수상자 CSM과 PEP, 백체브레이커즈가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댄스로 2023년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오후 11시부터는 이재용 아나운서의 사회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됐으며, 2023년 미스터트롯2 출신 가수 최수호와 진욱, 안성훈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공연을 펼쳤다.

2024년 갑진년이 시작되기 5분 전부터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구민, 레드로드 관광객들과 함께 무대에 설치된 대형소원북을 타고하며 카운트다운을 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신년인사로 “세계적인 문화예술거리이자 마포의 자랑 레드로드에서 카운트다운 행사로 새해를 맞이하게 되어 가슴이 벅찰 만큼 뜻깊고 감격스럽다”라며 “청룡의 해를 맞아 힘차게 비상하는 용처럼 모두 승승장구하시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하겠으며, 마포구도 마포구민 행복시대라는 희망의 길을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평소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끊임없이 주문하고 강조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레드로드 카운트다운 페스티벌도 적은 예산으로 완성도 높고 화려하게 치러 구민의 뜨거운 호응과 칭찬을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