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namgu on stage’청년과 함께 하는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5:56:21
  • -
  • +
  • 인쇄
머물고 싶은 활동공간 조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공연 기획
▲ 부산 남구,‘namgu on stage’청년과 함께 하는 공연 개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지난 1일 남구 청년창조발전소 공연장에서 청년들과 함께 하는 ‘namgU oN stage’ 공연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4년 동네 청년활동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머물고 싶은 활동공간 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비영리 연예기획사 BCY엔터테인먼트 소속 예술가 5팀(감성 래퍼 ‘앱소울’, R&B보컬 ‘윤정환’, Pop 기반 댄스&보컬 ‘박수빈’, 3인조 여성 댄스팀 ‘바운시’, 팝페라·뮤지컬 보컬 ‘김민준’)의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월 1회 공연이 개최되며, 다음 공연은 7월 27일 오후 3시에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지브리 ost 피아노 연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구는 공연장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구성·운영하고 연극·강연 등 장소가 필요한 청년들에게도 무상으로 제공하여 청년창조발전소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청년창조발전소를 방문하는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창업·취업 지원 등의 프로그램 외에도 원데이클래스 같은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이 공간 이용 증가에 큰 기여를 한 것 같다”며,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방문한 사람은 없는 청년창조발전소를 만드는게 목표다. 청년들이 진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청년들의 의견에 항상 귀를 열고 고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