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섬유박물관 추석맞이 문화행사‘두둥실! 섬유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5:55:35
  • -
  • +
  • 인쇄
대구섬유박물관, 9.14.~9.18., 추석맞이 행사(추석 당일 휴관)
▲ 대구섬유박물관 추석맞이 문화행사‘두둥실! 섬유한마당’

[뉴스스텝] 국내 유일의 종합섬유박물관인 대구섬유박물관에서는 추석을 맞아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인형극 공연, 섬유 공예품 만들기 및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대구섬유박물관은 9월 14일부터 18일까지(추석 당일 휴관) 추석 문화행사 ‘두둥실! 섬유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인형극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섬유공예 프로그램과 추석 세시풍속을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등으로 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들이 운영된다.

먼저 인형극은 9월 15일, 16일, 18일 3일간 박물관 4층 서클영상관에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 공연이 펼쳐진다.

15일에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한 공연 ‘내 친구 다롱이’, 16일에는 지혜와 해학이 담긴 우리 옛 이야기 ‘방귀쟁이 며느리’, 행사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음식의 소중함과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골고루! 냠냠 호랑이 대왕님’ 공연이 개최된다. 인형극 공연은 박물관 홈페이지-문화행사 신청에서 사전 예약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 1, 2층에서는 다양한 현장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파우치, 전통문양 무드등, 블록 한복 인형, 실 팽이 등 섬유를 소재로 한 만들기 체험은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체험쿠폰을 구입해 참여할 수 있다.

윷놀이,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 공간도 마련하여 전통문화에 대한 미래세대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명절 분위기를 함께 나눈다. 2층 전시홀에서는 관람객들의 참여로 제작된 ‘사랑의 베짜기’ 직조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포토박스에서 사진을 직접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체험실에서는 우리 옷 한복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복 명칭에 대해 알아보고 색칠할 수 있는 활동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체험실의 경우 체험시간별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박물관이 소통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으로 시민들의 삶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고향을 찾으신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 대구섬유박물관에 오셔서 즐겁게 문화행사를 즐기시고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