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이도서관, 한길책박물관과 ‘천재 삽화가, 귀스타브 도레’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5:55:39
  • -
  • +
  • 인쇄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 15명 대상…14일부터 선착순 모집
▲ ‘천재 삽화가, 귀스타브 도레’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이도서관이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길책박물관과 협력해 ‘천재 삽화가, 귀스타브 도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책문화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기관 간 상생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도서관의 공공성을 바탕으로 박물관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19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삽화가이자 판화가인 귀스타브 도레의 작품 세계를 소개받고, 그의 대표 작품들을 살펴보며 문학과 미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이어 직접 판화를 제작하고 액자를 만드는 체험 활동을 통해 예술 창작 과정을 경험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귀스타브 도레는 『신곡』과 『돈키호테』 등 세계 문학의 고전을 극적인 구성과 세밀한 묘사로 표현한 삽화가로, 문학과 미술을 연결하는 예술가로 평가받는다.

프로그램 진행은 한길책박물관 학예팀의 홍효재 강사가 맡는다. 홍 강사는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예정으로, 학생과 학부모 대상 콘텐츠 기획, 디지털 매체 광고 운영, 캠페인 수행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참여자 모집은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덕이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길책박물관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무료로 예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덕이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사)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주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금천클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어르신 경로잔치를 통해 약 400명 가량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도시락 중식 식사로 시작한 이날 어르신 경로잔치는 가요, 국악, 태평소 연주 등의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 '2025년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는 예산 사과꽃발도르프 학교 앞마당에서 주민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 무대에는 예산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예산군 관내 예술인과 타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기타, 하모니카, 성악, 바이올린, 색소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면서 깊어 가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