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지질공원 교래삼다수마을 지질트레일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6:00:58
  • -
  • +
  • 인쇄
11월 3~5일 3일간 교래리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제주 세계지질공원 교래삼다수마을 지질트레일 함께해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제주의 지질자원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지질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 숲길 일대에서 지질트레일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교래삼다수마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지질트레일에는 조천읍 교래리 마을주민들이 참여해 마을주민이 주도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지질트레일은 11월 3일 오전 10시 30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3일간 펼쳐진다.

개막행사에는 교래주민들로 구성된 색소폰연주단인 ‘교래색소폰 앙상블’및 교래분교 합창단, 도내에서 활동하는 여성 성악그룹인 ‘J:Breeze’, 피아니스트 ‘피노’ 등 삼다수 숲길과 어우러지는 클래식 음악이 울려퍼진다.

지질트레일이 열리는 3일 동안 삼다수 숲길 일대 3개 코스를 돌며 지질공원 해설사에게 제주 자연자원의 가치와 삼다수 숲길에 담긴 지질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하루 5회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삼다수 숲길 트레킹 코스인 2코스나 3코스 중 하나를 완주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생네컷 체험’ 사진전문가와 함께하는 예술사진 촬영, 생물권․지질공원 브랜드 상품 전시, 교래부녀회에서 운영하는 ‘먹거리장터’, ‘고운소리’ 오카리나 공연, 제주민요 ‘두리질러’, ‘기타둥둥’ 보컬공연, ‘나르샤앙상블’ 등 삼다수 숲길 안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음식, 체험을 준비했다.

한편, 이번 행사동안 숲길 입구 순환버스를 교래리공원주차장, 교래리복지회관, 삼다수숲길 입구, 교래리 840, 숲애, 교래리소공원 주차장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해 탐방객들에게 삼다수 숲길 행사장까지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김희찬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교래삼다수 숲길 지질트레일은 삼다수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행사로 세계적으로도 세계지질공원의 모범적인 지질트레일 대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질트레일 홍보 등 지질관광을 더욱 활성화시켜 제주환경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