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2024년 청년 취업·자격증 취득수당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4 16:00:11
  • -
  • +
  • 인쇄
▲ 강원 고성군, 2024년 청년 취업·자격증 취득수당 지원

[뉴스스텝] 고성군은 관내 업체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2024년 청년 취업·자격증 취득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취업 수당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 중인 19세~39세 이하 청년으로, 2023년 8월 1일 이후 관내 업체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4대 보험 가입한 자이다.

지원 규모는 15명(모집 완료 시까지)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제출서류를 갖추어 군청 경제체육과 일자리육성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은 취업 일로부터 1개월 이후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달부터 매월 30만 원씩 12개월간 취업 수당이 지급되며, 매월 급여 명세서 등 취업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청구해야 한다.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 중인 19~39세 이하 청년으로 사전 신청 후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자이다.

신청접수는 1월 10일 ~ 2월 29일까지이며, 9명에게 자격증 취득 및 증빙자료를 제출한 순으로 선착순 지원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자격증 취득수당 신청 후 자격증 취득 시 1인 100만 원(25만 원*4회)을 분기별로 지원받는다. 단, 자격증을 2개 이상 취득하더라도 1번의 수당만 지급한다.

김진희 경제체육과장은 “취업·자격증 취득수당에 대한 지원으로 고성군의 청년 유출 방지 및 지역 정착 유도, 관내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