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5:55:26
  • -
  • +
  • 인쇄
오는 26일 충남창업마루나비 4∼5층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의 장 열려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26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2024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2024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충청남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하여 창업 지원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 운영되는 행사로, 매년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는 ‘확장(Scale UP)·도약(Boost UP)·혁신(Meet UP)’의 컨셉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내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스케일업(Scale UP)은 기조 강연 및 토크콘서트 ▲부스트업(Boost UP)은 초기/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밋업(Meet UP)은 투자자 1:1 매칭 밋업과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킹이 중점으로 운영된다.

1부 오전에는 5층 메인무대에서 AI 엔터테크 갤럭시코퍼레이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스케일업 전략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2부 오후에는 5층 메인무대에서 후속 및 초기 투자 라운드별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개최되는 동시에 4층에서 투자자 1:1 밋업, 지역 스타트업·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제10회 컴퍼스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엔젤 투자 상식 OX 퀴즈쇼를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의 전시가 상시 운영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충남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우리 스타트업들이 더욱 다양한 기회를 마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남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진흥원이 주최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호서대학교, 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캠퍼스, DSC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가 공동 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