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5:50:21
  • -
  • +
  • 인쇄
‘토닥토닥 마음수업’운영
▲ 홍천군보건소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지난 22일 홍천농업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자아존중감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자아 존중감 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잊고 있었던 자신의 자원을 탐색하는 내용으로 총 8회기에 걸쳐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평균점수가 사전 측정 대비 3.6점 상승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으며, 학생과 학교 측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상반기에 해밀 학교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 학생은 인터뷰를 통해 “평소 속상한 일이 있을 때마다 자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프로그램을 하고 나서 나를 더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 됐고, 그로 인해 스스로 당당해진 것 같아 좋았다.”라고 말하며, “내가 어떤 활동을 할 때에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로 진지하게 해낸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