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화합과 나눔을 위한 '국민대통합 김장행사'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5:50:18
  • -
  • +
  • 인쇄
일산 킨텍스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 도내 각계각층 80여 명 참가
▲ 강원특별자치도, 화합과 나눔을 위한 '국민대통합 김장행사' 참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 27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봉사‧나눔을 위한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여한다.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국민대통합 김장행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 김장을 담그고 소외계층에 전달함으로써 통합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봉사와 나눔으로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되며 전국 17개 시‧도 2,000여 명이 함께한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추천한 청년‧고령자, 다문화가정, 지역기업, 귀촌주민, 외국인근로자, 신혼부부 등 다양한 분야의 도민 8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킨텍스 행사와 연계한 도 자체 김장행사를 평창에서 개최한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장(진부면)에서 개최되는 도 자체행사에는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대회’ 개최지인 강릉시‧횡성군‧평창군‧정선군의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하며 김장 담그기와 시식, 강원지역의 특색있는 김치소개, 강원2024 성공개최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담근 김장김치는(약 500포기) 도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도내에서는 동해시 망상동주민자치센터의 ‘사랑의 김장나누기’ , 자유총연맹화천군지회 김장행사 등도 동시에 진행되어 전국적인 화합과 나눔 분위기 확산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17개 시도 김장 행사장의 생생한 현장 모습과 지역별 응원메시지가 킨텍스 행사장에서 송출될 예정으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응원메시지에서 “날씨는 춥지만 온 국민의 정성어린 손길이 모여 따뜻한 연말이 될 것 같다. 화합과 나눔을 위한 김장행사에 강원특별자치도도 함께하겠다”며, “내년 1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대회'에도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