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조류경보 발령 대비 수질관리 강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50:41
  • -
  • +
  • 인쇄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한 수돗물 차질없이 공급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청주지역 상수원인 문의수역 남조류 증가에 대비해 이달부터 수질 관리를 강화해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대청호 문의수역에는 조류경보 ‘미발령’ 상태이지만 지난 5년간 이상고온 등 여름철 평균온도 상승으로 조류경보 발령일*이 계속적으로 앞당겨지고 있는 추세다.
* 8.14(2020년), 8.12(2021년), 9.15(2022년), 8.10(2023년), 8.1(2024년)

이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조류의 증가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문의 취수탑의 수심별 수질을 조사하고 주변 회남, 추동수역의 수질도 함께 조사해 대청호 주변 수역의 조류 발생상황을 면밀히 감시할 계획이다.

또한 상수원보호구역 순찰활동을 강화해 상수원 주변 오염원을 집중 단속한다. 정수장에서는 조류냄새물질(2-MIB, 지오스민 등)과 조류독소를 모니터링해 조류발생 상황에 따라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운영함으로써 냄새물질 예방 및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관석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조류발생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정수처리를 철저히 진행해,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최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