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및 제21회 소가야어린이 잔치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5:56:03
  • -
  • +
  • 인쇄
피어라 꽃처럼! 자라라 나무처럼!
▲ 고성군,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및 제21회 소가야어린이 잔치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피어라 꽃처럼! 자라라 나무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스포츠타운 3·4구장에서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및 제21회 소가야어린이 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성사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아이들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축하공연과 49개 단체의 참여로 이뤄지는 체험 놀이 및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다채롭고 볼거리가 풍성한 행사로 준비한다.

또한, 올해 고성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모범 지자체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이에 아동 권리 존중 다짐의 선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하모니 두바퀴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후 모범어린이(8명)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개회선언 이후 축하공연으로는 고성 댄스동아리 다즐, 디클로이, 플로우의 공연과 점프윙스, 용호태권도 어린이의 태권도 시범, 마술공연, 버블쇼, 마임·저글링 공연, 가족노래자랑 등 12여 개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이들의 흥미를 돋을 수 있는 체험 부스로 흑백사진관, 미니탁구, 미아방지팔찌, 그립톡, 문패, 화분, 브로치 만들기 등 39개가 운영되고 아이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솜사탕, 슬러시, 떡볶이, 한돈 시식, 팝콘, 꿀떡 시식 등 10여 개의 먹거리 부스 운영,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DJ와 함께하는 에어바운스와 미꾸라지 잡기 등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어린이 여러분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보물이며 미래의 희망이다. 여러분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고성을 만들어가겠다”라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어린이날 보내길 바라며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서 멋진 꿈을 이루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고성사랑회 이태영 회장은 “그간 고성사랑회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20회 정도 추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다채롭고 볼거리 많은 행사로 멋지게 준비한 만큼 많은 아동 가족이 방문해 행복하게 행사를 즐겨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성사랑회는 1996년 12월 지역사회 봉사를 목적으로 창립하여 현재까지 120여 명의 회원을 가진 단체로 지역사회 주거환경개선, 김장나눔행사 참여, 환경개선사업 등 각종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단체이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20여 년 동안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