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4년도 대학입시 위한 학부모 열의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56:20
  • -
  • +
  • 인쇄
양산시·경상남도교육청,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제공
▲ 양산시, 2024년도 대학입시 위한 학부모 열의 ‘후끈’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29일 양산쌍벽루아트홀에서 2024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학입시설명회는 양산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협업해 마련한 진학어울림 행사로 올해는 수험생들의 수시 원서 접수에 대비해 발빠르게 맞춰 상반기에 개최했다.

‘중·고등학생의 진로 및 대입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대학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공연장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참석자들의 열의가 대단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학교 현장에서 실제 입시 지도를 맡고 있는 경상남도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2025년 대입 전형 변화와 특징’ 특강에 이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한 질문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공신력 있는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학에 대한 목표와 꿈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양산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입시, 진로, 진학고민을 함께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양산시는 지난 5월 경남도 내 지자체 최초 1:1 대학입시컨설팅사업인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1차 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오는 8월에 수시 원서 접수를 위한 2차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