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5:55:44
  • -
  • +
  • 인쇄
전남경찰청, 주민참여·정성치안 활동 공유
▲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전남경찰청은 4월 29일 전남경찰청 남도마루에서 ‘2024년 제1회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남경찰청 지휘부, 경찰발전협의회 협의회장 등 총 34명이 참석해 ’24년 상반기 전남경찰청 주민참여·정성치안 추진사항, 경찰발전협의회 활동방안에 대해 공유하고 전남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전남경찰청 주민참여·정성치안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경찰발전협의회 신규회원 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고, 참여치안의 일환으로 경찰발전협의회에서 치매노인 등 실종자 예방을 위한 스마트태그 100개를 전남경찰청에 전달했다.

또한,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부임(’23.10.30) 후 주민참여‧정성치안 추진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① 주기적 치안간담회 및 주민참여 캠페인 등 총 2,010회
② 맘카페 등 지역사회 커뮤니티 협력치안 전개(여성일상 지킴이 341명)
③ 실종자 조기발견을 위한 민·관 총력대응체계 구축(협력단체 MOU)
④ 체감안전도 2년 연속 전국 1위, 치안고객만족도 전국 3위(’24년 3월)
⑤ 봄봄봄 지원단 총 85세대 106건 지원(환경개선‧치료비 등 3,900만원)

이와 함께, 지난해 7월 서울 신림역 흉기난동 사건, 성남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등으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현장대응 강화를 위해 신설한 기동순찰대, 형사기동대 역할과 활동사항들을 공유하고 조직개편된 광역정보팀에 대한 주요임무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박정보 청장은, “전남도민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전남경찰의 주민참여·정성치안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경찰발전협의회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