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북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문화체험’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5:55:04
  • -
  • +
  • 인쇄
▲ 정선 북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문화체험’ 사업 추진

[뉴스스텝] 정선 북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7일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문화생활을 누릴 기회가 없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문화 체험’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평소 거동이 불편하고, 돌봄 가족이 없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선군 내의 관광지 체험, 영화 및 공연 관람 등 평소 어르신들이 스스로 누리기 어려운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푸짐한 식사를 함께 대접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어르신들 30여 명을 모시고 가리왕산 케이블카 체험 및 특별식 제공을 2회 실시했으며, 거동이 불편하고 돌봄 가족이 없는 독거 어르신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여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었다.

올해에는 연간 2회에 걸쳐 어르신 문화체험 사업이 진행되며, 27일 어르신 10여 명을 모시고 정선 아리아리 시네마 영화 관람 후 인근 식당에서 특별식을 제공하는 일정이 진행됐다.

유병호 북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독거 어르신이 평소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지역의 어르신들이 신체적 건강 못지 않게 정신적으로도 건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