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광양읍 환경개선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5:56:18
  • -
  • +
  • 인쇄
산업설비과 학생과 교직원들의 재능기부
▲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광양읍 환경개선 봉사 펼쳐

[뉴스스텝] 광양읍은 지난 17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 학생 및 교수진 60여 명과 썬샤인남등봉사대원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산업설비과 학생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양읍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체육대회 대신 지역 내 하천 환경정화 활동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교직원과 학생 모두 팔 걷고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익신산업단지 주위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광양읍 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옥상 방수 및 건물 내외부 페인트 보수 등이 진행됐다. 또한, 썬샤인남등봉사대에서는 건물 내외부 전기설비 점검에 힘을 보탰다.

이를 통해 옥상 방수가 되지 않아 건물 내부가 오염되고 페인트가 벗겨지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던 2가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는 산업 필수 기술 습득과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전문기술과정과 신중년특화과정뿐만 아니라 직장인과 일반인,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꿈드림공작소도 운영하고 있다.

최광일 산업설비과 학과장은 “오늘 하루 체육대회 대신 하천 정화작업과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느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폴리텍 대학 순천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날씨 좋은 5월 체육대회를 대신해 재능기부를 결심하고 실천해주신 한국폴리텍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와 함께 해주신 썬샤인남등봉사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해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2일 영천동 나비문화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민주도 마을발전성과 공유를 위한 ‘2025년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및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기념하는 한편 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주요

'거창군을 거창하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게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을 거창하게'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5분 이내)과 쇼츠영상(59초 이내) 두 개의 부문으로 진행됐다. 관광·정주·시책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했으며, 구독자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구독자 23만 명 이상 유튜버를 포함한

인천서구가족센터,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다’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인천서구가족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및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프로그램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는 서구의 하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