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2026 비전 수립 및 중점사업 선정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5:55:20
  • -
  • +
  • 인쇄
전 직원이 함께 만드는 공감·참여형 제천교육 비전 설계
▲ 제천교육지원청, 2026 비전 수립 및 중점사업 선정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천교육지원청은 11월 3일 오후 3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6 제천교육 비전 수립 및 중점사업 선정 워크숍'을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지역 특성과 미래교육의 방향을 반영한 제천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핵심과제를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설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공감과 참여 중심의 조직 비전 수립’을 목표로 ▲교육장 인사말 ▲아이스브레이킹 ▲2025년 성과 및 제천교육 여건 공유 ▲그룹토의 및 팀별 발표 ▲비전 공감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전 설문조사와 현장 투표를 통해 전 직원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했으며, “우리가 함께 만드는 제천교육의 미래”라는 주제 아래, 직원들이 직접 핵심가치·비전문·중점사업(안)을 제안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주요 키워드는 ‘성장과 도약’, ‘공감과 존중’, ‘지역과의 상생’, ‘미래역량 강화’ 등으로, '바라던 변화, 모두의 곁으로'라는 충북교육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제천교육의 실행전략으로 구체화될 예정이다.

이범모 교육장은 “이번 비전 워크숍은 제천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모든 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비전 체계를 토대로 제천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