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몰, 누적 매출 20억 원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6:00:22
  • -
  • +
  • 인쇄
특색있는 기획전·이벤트·나눔 기부로 이어온 성장의 발자취
▲ 곡성몰, 누적 매출 20억 원 돌파!

[뉴스스텝] 곡성군은 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이 2025년 9월 기준 누적 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이후 불과 일 년이 되기 전에 10억 원을 추가로 기록하며 짧은 기간 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이다.

곡성몰은 2023년 9월 개점 이후, 현재 120여 업체가 입점해 쌀, 멜론, 한우, 토란 가공식품 등 600여 개의 고품질 농축특산물을 판매하며 전국 소비자와 지역 농가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

성장의 배경에는 시의성 있는 기획전과 적극적인 판촉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정월대보름·설 명절 기획전, 장미축제 연계 ‘All Day Sale’, 곡성멜론 제철 특별전, 추석 맞이 최대 40% 할인전 등이 있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하나로마트 양재점 등 대형 유통채널과 연계한 오프라인 판촉전은 곡성몰 브랜드 전국적으로 알리고 신규 회원 유입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곡성몰은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입점 업체들이 매출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면서 2024년 기준, 곡성군 관내 37가구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경제적 지원을 받았다.

이러한 나눔을 높이 평가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자체 재원을 추가로 투입해 곡성몰과 함께 ‘곡성몰 아이사랑 소비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 115세대에 가정당 10만 원의 소비 쿠폰이 지급되어 지원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소비 쿠폰은 나눔에 동참한 65개 관내 업체의 제품 구매에 사용된다.

친환경 쌀, 한우, 멜론, 토란 등 436개 품목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복지와 지역 경제가 함께 선순환하는 구조가 만들어졌다.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도 성장에 힘을 보탰다.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수요 특가’, 전 상품 무료배송, 카카오톡 채널 연계 쿠폰 지급 등은 회원 확대와 재구매 증가로 이어졌으며, 현재 곡성몰 회원 수는 3만 3천 명을 넘어섰다.

이번 성과는 민선 8기 군정 과제로 추진해 온 ‘곡성몰 활용 소규모 농가 직거래 판매 강화’가 현장에서 성과로 이어진 결과다.

곡성군은 소규모 농가의 온라인 입점 지원책을 마련하고 외부몰과의 연계 마케팅을 강화해 왔으며, 이를 통해 ‘농민이 살맛나는 부자 농촌’이라는 군정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했다.

곡성몰 관계자는 “지난해 10억 원 달성 이후 짧은 기간 안에 누적 매출 20억 원을 돌파한 것은 농업인과 소비자,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곡성몰을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 창출의 장으로,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