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6:11:23
  • -
  • +
  • 인쇄
크리에이터 활동 중간 성과 보고 및 강연 진행
▲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14일 모디684에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안동시가 추진하는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하나로 지난 6월부터 안동의 각종 관광 자원을 젊은 세대에 홍보하기 위해 SNS에 특화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30명의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8월까지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65건의 콘텐츠에 대한 중간 성과 보고가 진행됐다. 이후 유튜브 90만 구독자를 이루기까지 겪은 성공과 실패 경험을 주제로 한 여행 유튜버 ‘희철리즘’의 강연과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마케팅 전문가 ‘박노성 강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참가한 크리에이터들은 열띤 호응과 함께 강연에 집중하며 강의 후 질문을 이어가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는 물론, 진로 설정이나 살아가는 데에도 참고가 될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크리에이터는 지금까지의 활동에 이어서 11월까지 안동만의 특색을 보유한 로컬 관광명소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SNS 홍보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영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특화 콘텐츠는 네이버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