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늘사랑청소년센터, ‘늘사랑 마음모아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6:11:18
  • -
  • +
  • 인쇄
▲ 대구 수성구 늘사랑청소년센터(센터장 박미향)가 지난 13일 센터 강당에서 개최한 ‘늘사랑 마음모아 콘서트’에서 시설 아동들이 연주 공연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 늘사랑청소년센터는 지난 13일 센터 강당에서 수성구청과 함께 ‘늘사랑 마음모아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설 아동들의 자존감과 성취감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음악으로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해 아동들 간 교류의 시간을 제공하고 공격성, 우울감 해소 등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고자 했다.

사회복지법인 우송복지재단(이사장 김대곤)과 국제라이온스협회 경구라이온스클럽이 오카리나, 에어로폰, 우쿨렐레 등 악기를 후원했다. 수성문화재단은 재능기부 강사를 소개해 주 1회 음악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수성구의회 백지은 의원이 재능기부로 피아노 반주를 맡았으며, 아동들은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해 에어로폰, 우쿨렐레 연주를 했다.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을 초청한 자리에서 아이들은 악기 연주로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박미향 센터장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선뜻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