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전국 국악 애호인의 잔치 ‘제30회 국악대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6:11:16
  • -
  • +
  • 인쇄
9월 26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
▲ 전국 국악 애호인의 잔치 ‘제30회 국악대공연’ 개최

[뉴스스텝] 전국의 국악 애호가가 기다려온 ‘제30회 국악대공연’이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30회 국악대공연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후원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하며 (사)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에서 주관한다.

국악 대공연은 고양시 지역의 전통예술문화를 알리기 위해 30년째 이어져 온 문화 행사다. 전국의 국악 애호가들이 기다려온 잔치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에서는 경서도민요(정선아리랑, 한오백년), 남도민요(홍타령, 육자배기), 휘몰이잡가(비단타령), 서도소리(배뱅이굿), 풍물, 무용 등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아름다운 전통 민요를 김권수, 박준영, 정경숙, 노경미 등 명장이 선보일 예정이다.

(사)한국국악협회 고양시지부는 “전통 음악에 대한 시민의 수준과 기대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공연으로 시민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악대공연에서 전통 음악의 맛과 멋에 흠뻑 빠지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