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인형극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6:05:08
  • -
  • +
  • 인쇄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한 인형극 성황리에 열리다.
▲ 화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 가정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화순군과 화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9일 하니움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급식소 어린이와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마을 튼튼 인형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알라딘과 단짠단짠 편식 나라’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인형극은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강조한 것으로 저염 · 저당 식생활, 건강한 식품 선택하기, 손 씻기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춤과 노래로 올바른 식생활에 대하여 흥미를 유발했다.

인형극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응원 도구 만들기, SNS 이벤트,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볼거리를 운영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인형극 관람 후에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안내 및 건강음료 제공, 숟가락 포크 세트 제공 등 센터 기능을 홍보하고 가정에서의 식생활 교육 방법 등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인형극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식습관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해 유익했다.”라고 전했다.

나안희 센터장은 “가정과 연계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