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생명의 소중함 담은 음악인형극 ‘깔깔나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6:10:03
  • -
  • +
  • 인쇄
19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시청 대잠홀에서 온 가족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열려
▲ ‘깔깔나무’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의 하나로 오는 19일 오전 11시, 오후 2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멀티미디어 인형 음악극 ‘깔깔나무’를 개최한다.

‘깔깔나무’는 중앙아시아 설화인 ‘제즈테크나르, 페리, 그리고 마마이’에서 모티브를 빌려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주제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음악을 접목해 제작한 인형극이다.

우리나라 대표 무대디자이너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명예교수인 윤정섭 교수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했으며, 섬세하고 아름다운 ‘목각 인형’을 전문 연극배우가 연기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의 동심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차 엔진을 닮은 대형 무대장치뿐만 아니라 벽과 스크린으로 변하는 테이블, 섬세한 움직임의 목각 인형과 무대를 채우는 음악, 영상 등 다양한 오브제의 움직임과 무대효과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주인공 파니가 아끼는 인형 곰곰이를 잃어버리게 되고 쓰레기통에 버린 것 같다는 엄마의 말을 듣자 수레 할아버지가 가져갔을 것으로 생각해 친구들과 함께 곰곰이를 찾아나서는 내용으로 흘러간다.

우정과 모험의 여정을 통해 보이지 않는 삶의 가치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이번 공연은 애니메이션 영상과 음악 등 다양한 시·청각적 요소를 활용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새 학기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키즈페스타 시리즈 마지막 공연을 준비했다”며, “많은 가족들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뜻깊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전 석 1만 5,000원으로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